궁금한점 묻고 답해요

영상 잘보고있습니다

안과 질문
작성자
Qwer
작성일
2021-11-11 10:03
조회
376
보란색 파란색 점 같은게 1초정도 생겼다가 없어지는데 왜이러는지 아세요 ㅠㅠㅠㅠ
몇일전 망막검사 받아봤을때 이상은 없었는데 혹시 망막열공이 생겼나 매일매일 불안하네요ㅠㅠㅠ
혹시 비문증이 망막에 부딪혀서 그런건지요...ㅠ
ㅤㅤ ㅤㅤ
전체 4

  • 2021-11-11 18:15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모양으로 그렇게 보인다는 말씀이시죠?
    조금 더 구체적으로 말씀을 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 2021-11-11 22:25

      눈이 피곤하거나 하면 led 소자가 핑하고 켜지듯이 쌀알만한 크기의 보라색 점이 핑하고 나타나요ㅠㅠ
      잔상같은건 아닌것 같아요. 눈뜨고 있을때 갑자기 보라색 점이 보여요...
      참고로 작년 11월 오른쪽 안구를 주먹으로 맞아서 망막 출혈이 있었습니다. 오른쪽에 예방적으로 레이저 치료 받았어요. 그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고 있는데 망막에 문제는 없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이상하게 다친 오른쪽 눈에서만 자꾸 이상한게 보여요.... 모니터에 검은 점 찍어둔것처럼 시야에 검은 점으로 가려지고(0.1초정도) *비문증x 보라색 파란색 선,점이 시야를 가리기도해요... (0.1초정도)검사 받아봐도 망막에 문제없다고만 하시니 답답합니다. 설마 제가 먹고있는 브로멜라인 때문은 아니겠죠ㅠㅠ


      • 2021-11-12 21:53

        네~
        브로멜라인과는 상관이 없을 것 같고요.
        비문증은 아니라 하셨는데 비문증일 수도 있답니다.
        보통 보라색, 파랑색이 시야에 보이는 경우는 노란 계열의 빛을 본 뒤에 일정 기간 잔상처럼 남아있을 수 있거든요?
        혹시 보라색 점이 보이는 특정 상황이 그런 상황이 아닌지 한 번 생각해볼 필요도 있겠습니다.
        망막에 문제가 없다는 것은 해부학적인 문제가 없고 큰 질환이 아니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지 망막 검사로 모든 현상을 설명을 할 수는 없답니다.


        • 2021-11-13 01:06

          답변 감사합니다


    전체 821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추천조회
    공지사항
    제 소재지(병원, 근무처) 문의 글 관련
    easy-eye | 2021.05.24 | 추천 11 | 조회 2624
    easy-eye2021.05.24112624
    공지사항
    --게시판 운영 방침입니다--
    easy-eye | 2020.08.20 | 추천 6 | 조회 2042
    easy-eye2020.08.2062042
    801
    New 눈앞머리 소리
    감사합니다 | 04:34 | 추천 0 | 조회 8
    감사합니다04:3408
    800
    야외활동시
    질문 | 2022.10.01 | 추천 0 | 조회 9
    질문2022.10.0109
    799
    단안복시
    허디환 | 2022.10.01 | 추천 0 | 조회 19
    허디환2022.10.01019
    798
    답변 감사드립니다
    11 | 2022.10.01 | 추천 0 | 조회 21
    112022.10.01021
    797
    수정체탈구 (1)
    정속주행 | 2022.10.01 | 추천 0 | 조회 13
    정속주행2022.10.01013
    796
    레이저포인트 사용시 (1)
    질문드립니다 | 2022.10.01 | 추천 0 | 조회 22
    질문드립니다2022.10.01022
    795
    녹내장 안압약 질문이요 ㅠ (1)
    녹내장 환우 | 2022.09.30 | 추천 0 | 조회 15
    녹내장 환우2022.09.30015
    794
    안약넣고 충혈? (1)
    충혈 | 2022.09.30 | 추천 0 | 조회 12
    충혈2022.09.30012
    793
    수술기록 (1)
    궁예 | 2022.09.30 | 추천 0 | 조회 18
    궁예2022.09.30018
    792
    눈을 깜빡일 때 보이는 것? (2)
    푸우 | 2022.09.30 | 추천 0 | 조회 17
    푸우2022.09.30017
    791
    안녕하세요 (2)
    궁금 | 2022.09.29 | 추천 0 | 조회 31
    궁금2022.09.29031
    790
    사라지는 음영 (1)
    궁금해요 | 2022.09.29 | 추천 0 | 조회 23
    궁금해요2022.09.29023
    789
    OCT로 비문증 정도를 파악 할 수 있나요? (1)
    ㅇㅇ | 2022.09.29 | 추천 0 | 조회 44
    ㅇㅇ2022.09.29044
    788
    스테로이드 녹내장 관련 질문입니다 (1)
    001 | 2022.09.27 | 추천 0 | 조회 20
    0012022.09.27020
    787
    눈건강 관련 질문드립니다 (1)
    밉밉이 | 2022.09.27 | 추천 0 | 조회 39
    밉밉이2022.09.27039
    786
    광시증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3)
    11 | 2022.09.27 | 추천 0 | 조회 35
    112022.09.27035
    785
    양쪽 눈의 밝기가 달라보이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1)
    | 2022.09.26 | 추천 0 | 조회 30
    2022.09.26030
    784
    고안압증인데 어떤 행위를 주의해야 할까요? (1)
    ㅇㅇ | 2022.09.26 | 추천 0 | 조회 37
    ㅇㅇ2022.09.26037
    783
    컴퓨터 모니터 흰 화면이 얼룩져보이는 느낌 (1)
    카라멜 | 2022.09.25 | 추천 0 | 조회 28
    카라멜2022.09.25028
    782
    질문드려요 (1)
    커피 | 2022.09.24 | 추천 0 | 조회 36
    커피2022.09.24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