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점 묻고 답해요

선생님!! 고견 구합니다!

안과 질문
작성자
할아버지
작성일
2021-09-03 22:30
조회
113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번에 엄마 유리체절제술로 질문 드렸었는데
이번에는 할아버지 백내장+망막 찢어짐(?) 문제로 선생님께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제가 같이 병원에 가지는 않았고, 병원에서 따로 받아오신 진단서도 없는 상황이라 정확한 검진 소견은 알 수 없지만 엄마가 같이 가셔서 듣고 오신 말씀에 따르면,

1. 양안에 백내장 옴
2. 한쪽 눈 수정체가 헐거워지고 찢어져있음(언제 다친 적 있냐고 물어보셨다고도 하신 것 같아요)

이라고 하셨고
수정체가 찢어지지 않은 쪽 눈은 백내장 수술을 할 수 있지만
찢어진 쪽은 오히려 백내장 수술을 했을 때 안구가 둥둥둥 떠다닐 수 있다고(?) 의사선생님이 그쪽 눈 수술은 확신이 없다고(?) 하셨다는 것 같아요... ㅠ

의사선생님 상담 후에 코디네이터(?) 분이 수정체 이슈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고 백내장 수술만 너무 권유하셔서 좀 불쾌하셨다고 하시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는 게 좋은지 선생님 고견 구해봅니다ㅠㅠ

온라인 상이라 제약이 많음에도 오프라인 이상으로 자세하고 친절하게 답변해주셔서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저번에 엄마도 덕분에 병원 가셔서 안심하고 돌아올 수 있었어요!!! 이번에 할아버지는 진짜 선생님께 찾아가 여쭤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아요ㅠㅠ

아참 할아버지 연세는 85세이시고 원래 올해 초 위 병원에서 백내장 수술을 해야될 것 같다고 하셨는데 여차저차 가을까지 미루셨던 것 같아요..

유튜브도 틈틈이 너무 잘보고 있습니당:) 엄마때문에 망막이나 제가 궁금하던 거 중심으로 많이 봤는데 이제 수정체도 알아봐야 할까봐요ㅠㅠ 눈의 세계가 정말 섬세하고 복잡한데 쉽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
--
전체 2

  • 2021-09-03 22:36

    안녕하세요~^^
    저런.. ㅜ 이번에는 할아버님 문제가 .ㅜㅜ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은 시간상 내일 저녁에 천천히 댓글 아닌 답변 글로 달아드릴게요^^(그림 설명이 필요한 관계로)


    • 2021-09-03 22:53

      선생님 늦은 시간임에도 빨리 확인해주시고 댓글 달아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제가 너무 번번이 선생님 일을 늘려놓는 게 아닌가 싶어 여쭤보면서도 면목이 없습니다ㅠㅠ 속상하지만 올해 유난히 가족들 사이에서 눈 건강에 탈이 많네요ㅠㅠ 답변 달아주시는 것만도 너무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고 정말 많은 도움 받고 있어서 답변 속도는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선생님을 알게 돼서 너무 좋아요 감사합니다❣❣


    전체 342
    번호제목작성자작성일추천조회
    공지사항
    제 소재지(병원, 근무처) 문의 글 관련
    easy-eye | 2021.05.24 | 추천 8 | 조회 1103
    easy-eye2021.05.2481103
    공지사항
    --게시판 운영 방침입니다--
    easy-eye | 2020.08.20 | 추천 5 | 조회 1040
    easy-eye2020.08.2051040
    324
    New 레스타시스 점안액 점안법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ans | 2021.12.05 | 추천 0 | 조회 1
    ans2021.12.0501
    323
    망막전막 수술후 비문증발생 (1)
    lsc | 2021.12.04 | 추천 0 | 조회 23
    lsc2021.12.04023
    322
    알파간피 (1)
    미래 | 2021.12.04 | 추천 0 | 조회 19
    미래2021.12.04019
    321
    눈에 이상이 없다고 진단 받았는데 자꾸 이상증세때문에 괴로워요 (1)
    우우 | 2021.12.04 | 추천 0 | 조회 19
    우우2021.12.04019
    320
    누락된 것 같아 질문 새글로 드립니다! (1)
    안녕하세요 | 2021.12.04 | 추천 0 | 조회 17
    안녕하세요2021.12.04017
    319
    저의 건조증 원인이.. (1)
    눈비빅 | 2021.12.03 | 추천 0 | 조회 20
    눈비빅2021.12.03020
    318
    자고일어나면 눈이 안좋습니다 (1)
    00 | 2021.12.03 | 추천 0 | 조회 17
    002021.12.03017
    317
    방부제 인공눈물과 무방부제 인공눈물 같이써도 되나요? (1)
    안구건조증 | 2021.12.03 | 추천 0 | 조회 18
    안구건조증2021.12.03018
    316
    변시증이 있는건가요? (1)
    변시증 | 2021.12.02 | 추천 0 | 조회 18
    변시증2021.12.02018
    315
    결막염 안약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어요 (2)
    안약 | 2021.12.02 | 추천 0 | 조회 21
    안약2021.12.02021
    314
    인공눈물 (2)
    oo | 2021.12.01 | 추천 0 | 조회 19
    oo2021.12.01019
    313
    로테프로 안약 얼마나 써야하나요? (3)
    ㅇㅇ | 2021.12.01 | 추천 0 | 조회 30
    ㅇㅇ2021.12.01030
    312
    인공눈물이나 안약 넣고 눈 뜨면 따가움 (1)
    따가움 | 2021.12.01 | 추천 0 | 조회 16
    따가움2021.12.01016
    311
    근시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3)
    ㅇㅇ | 2021.12.01 | 추천 0 | 조회 23
    ㅇㅇ2021.12.01023
    310
    망막이보이는현상 (1)
    하얀 | 2021.12.01 | 추천 0 | 조회 25
    하얀2021.12.01025
    309
    이것도 내시현상인가요?? (1)
    비문증 | 2021.12.01 | 추천 0 | 조회 16
    비문증2021.12.01016
    308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악화되면 포도막염이 될 수 있나요? (1)
    결막염 | 2021.11.30 | 추천 0 | 조회 19
    결막염2021.11.30019
    307
    빛번짐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1)
    라이언 | 2021.11.29 | 추천 0 | 조회 23
    라이언2021.11.29023
    306
    안약넣을때 질문있습니다 (1)
    ㅇㅇ | 2021.11.28 | 추천 0 | 조회 24
    ㅇㅇ2021.11.28024
    305
    아트로핀, 드림렌즈의 리바운드 효과에 대해 궁금합니다. (2)
    질문자 | 2021.11.26 | 추천 0 | 조회 22
    질문자2021.11.26022